Serviceline
Serviceline Industrial Sensors
Serviceline Explosion Protection

인쇄 마감 공정에서 잘못된 시트를 감지하는 비전 센서

테스크

고속 인쇄바인딩 어플리케이션에 시트 식별이 요구되는데, 이러한 식별을 통하여 정확하게 인쇄된 재료가 제품이나 포장에 첨부됨을 보장합니다. 정확한 시트 식별이 매우 중요한 예로는 정제 포장이 있는데, 이 공정에서 제품이 섞일 경우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쇄 및 마감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시트 검증 방법은 사실상 매개 시트에 바코드 또는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라벨링합니다. 이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최적화가 되지 못합니다:

  • 바코드 또는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적용의 비용 추가
  • 인쇄 공정 초기에 바코드가 쉽게 제거되거나 절단될 수 있음
  • 읽을 수 없거나 사용할 수 없는 바코드는 제품 감지 요구 사항을 지원하지 못함
  • 일반적인 라인 스캔 디자인의 바코드 리더기는 시트 이동 측면 방향의 코드만 감지할 수 있음

바코드 리더기 대안용으로 영상 비교 솔루션이 있지만 비싸고 설치가 어렵습니다.



구현

시트 식별용 센서 VOS410-BIS는 인쇄 화면 및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비교합니다.
시트 식별용 센서 VOS410-BIS는 인쇄 화면 및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비교합니다.

비전 센서로 에러 시트를 감지하는 Pepperl+Fuchs 솔루션은 시트에 실제로 인쇄된 이미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고속으로 작동되는 이미지(문자, 사진 및 그래픽)는 반드시 인쇄/마감 장비에 의하여 감지되어야 합니다.

Pepperl+Fuchs는 시트 검증 센서 VOS410-BIS를 개발하여 이러한 생산 및 감지 요구를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들 비전 센서는 정합 및 폴딩 기계의 정확한 시트 폴드(fold)를 모니터링하여, 실제로 캡처되는 카메라 이미지가 teach-in 되어있는 이미지나 참조 코드와 동일함을  검증합니다. VOS410-BIS 비전 센서는 그래픽 산업을 위하여 특수 개발되었습니다.


시행

독일 회사 Wohlenberg Buchbindesysteme(Wohlenberg 제본 시스템)은 Pepperl+Fuchs의 비전 센서를 정합 기계 및 접착 바인더에 적용하여 잘못된 시트를 감지합니다.

센서의 카메라, 조명 및 프로세싱 유닛은 하나의 소형 시스템으로 통합되어 외부 처리 유닛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바코드이미지 비교 평가 방법은 하나의 장치로 통합되므로 통합 시간 및 비용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비전 센서의 최대 6 m/s의 시트 속도와 80ms 이하의 사이클 타임으로 고속 처리공정에 이상적이며, 향후의 보다 더 빠른 처리공정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트리거 포인트의 동기화 오프셋을 위하여 통합된 로터리 엔코더 인터페이스로 센서 기능이 더욱 강화됩니다. 오류 이미지 메모리에 이미지 결과를 저장하고 에러 감지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이 메모리는 장비 설치 및 문제점 분석 작업을 지원합니다. 일반 작동 모드에서, 빠른 이미지 전송은 비주얼 체크 및 이미지 검증을 활성화합니다.

Pepperl+Fuchs는 Wohlenberg 제본 시스템에 실행 가능성이 높은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Pepperl+Fuchs에서 전적으로 생산되는 센서로서 장기간 사용 가능하므로, 이는 Wohlenberg에서 비전 센서를 선택한 주요한 이유로 되고 있습니다.



VOS410-BIS-60-WH 비전 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