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line Industrial Sensors
Serviceline Explosion Protection

폐수 처리 시설의 안전

폐수 처리 시설의 안전

폐수 처리 시설의 안전
폐수 처리 시설의 안전

다양한 본질 안전 솔루션이 필요한 폐수 처리의 특정 공정 지대 외에도 물 처리 장비 및 전체 폐수 처리장 자체를 모니터링하여 낙뢰 방지 및 퍼지 억제 외에도 부식, 먼지, 오물 그리고 폭발성 대기를 방지해야 합니다. Pepperl+Fuchs는 폐수 처리장을 안전한 상태로 효과적으로 운용시켜 주는 다양한 보호 방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식
예방, 모니터링 그리고 수리는 물 여과 장비의 부식 방지 비용에 크게 기여하는 요소들입니다. 가동 중단 비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부식은 복잡한 과학적 방법을 쓴 순수한 과거 측정값보다는, 공정 변수로 간주할 때 이 비용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CorrTran® MV를 써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하면 부식이 일어날 때 폐수 처리 공정을 신속히 변경할 수 있으므로 부식의 효과를 줄이고 물 여과 작업 운영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낙뢰 및 서지 보호
하수 처리장은 특히 대기 중 방전과 낙뢰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또한 낙뢰, 정전기 및 파워 서지는 넓게 퍼져 있는 네트워크 그리고 하수 처리장에 존재하는 많은 접지 때문에 무척 쉽게 전파될 수 있습니다.

번개, 대형 전기 장비 그리고 용접 장비 때문에 일반 산업 하수 처리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은 두 가지입니다. 낙뢰와 파워 서지.

낙뢰 보호 시스템은 외부 보호층과 내부 낙뢰 방지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외부 낙뢰 보호층은 낙뢰로 인한 화재 위험을 최소화하고 낙뢰 보호 지대 컨셉을 구현하면 시설물 가용성을 최대치로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낙뢰 전류 중 일부가 어스 종단 시스템(Earth-Termination System)을 통해 접지로 직접 흐릅니다. 전류 중 다른 부분은 하수 처리장의 외부 공급 라인을 통해 흐르며 시설물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이 외부 공급 라인에는 낙뢰 전류를 처리하는 서지 보호 장치(SPD)를 설치해야 합니다. 서지 방지 장치는 폐수 처리 시설의 종단 장비를 전도성 과도 전압으로부터 신뢰성 있게 보호합니다.

수 처리장 지정 지역에 있는 장비는 낙뢰나 서지에 취약합니다. 이 장비를 보호하려면 수 처리장에 DCS나 PLC 시스템을 이용한 고급 컨트롤을 설치합니다. 수처리 장비가 손상되면 오수가 지역 분수계, 강 또는 호수로 흘러들어갈 수 있습니다. Pepperl+Fuchs는 절연 기능을 제공하고 접지 루프를 방지하여 수처리장을 보호하는 시그널 조절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본질 안전
메탄 CH4 같은 폭발성 기체가 수집되는 장소에서 본질 안전을 사용합니다. 당사의 H-시스템과 K-시스템 아이솔레이터는 RPI 리모트 I/O 시스템과 더불어 이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폐수 처리장의 침지 영역은 현미경 수준의 세균이 슬러지를 먹어치워 이를 메탄 가스로 분해하는 공간입니다. 이들 침지기는 무척 많은 메탄과 이산화탄소를 생성하므로 이들 기체는 침지기 탱크에 열을 공급하고 전기 발전기나 모터 차량을 작동하는데 쓸 수 있습니다.

퍼지
폐수 처리장 내의 미처리 하수, 부식성 화학물질 그리고 슬러지는 산업 시설과 장비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Pepperl+Fuchs는 가압 시스템 Enviro-Line을 새로 도입하였습니다(10E-WGS 시리즈). 이 시스템은 패널, 캐비닛 그리고 기타 장비를 청소하여 부식, 먼지, 오물이 있는 대기에서 보호합니다.


amplify–The Pepperl+Fuchs Magazine

Discover our online magazine! Exciting success stories, application reports, interviews, and regional news are awaiting you.

e-news

당사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여 주기적으로 뉴스 및 자동화 세계의 흥미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