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line Industrial Sensors
Serviceline Explosion Protection

달콤한 유혹: 초콜릿 바 및 조각 포장 기계

테스크

무르나우에 있는 LEKO-Verpackungstechnik GmbH는 제과기술을 위한 특수 기계를 설계 및 구축합니다. 이러한 특수 기계는 작은 초콜릿 바와 초콜릿 조각을 분리, 포장 및 박싱하기 위해 설계됩니다. 이 시스템의 테스크는 다양한 초콜릿을 혼합하고 이를 다양한 자판기에 넣는 것입니다. 이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두 개의 초콜릿 종류(나폴리타니스 및 술이 들어간 초콜릿) 및 여러가지 자판기 종류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림 1: 포장 예비 단계 - 초콜릿 스토리지 컨테이너

구현

5개의 분류 포트를 통해 초콜릿은 정확한 위치로 이동되고 정확한 방향에서 수집 컨베이어로 배치됩니다. 분류 포트의 걸림 제어는 반사형 포토센서로 제어합니다. 180° 회전 및 카운팅은 배경 라이트가 제거되고 감지 거리가 고정되는 포토센서를 통해 실현됩니다. 서버모터 축의 참조 위치는 인덕티브 근접 스위치를 통해 결정됩니다.



그림 2: 컨베이어 벨트위의 초콜릿 감지

고객 이점

흰색 컨베이터 벨트에 있는 포장된 초콜릿 감지는 배경 억제 기능의 직접반사형 포토센서 ML4.1-8-H-20-RT에 의하여 수행됩니다. 이 센서는 블랙/화이트 차이가 적기 때문에 흰색 컨베이어 벨트로부터 매우 짧은 거리에 있는 반사가 높은 알루미늄 포장에도 불구하고 통과하는 모든 아이템을 정확히 감지합니다. 고정형 감지 거리는 생산이 진행되는 동안 조정 오류를 방지합니다.

분류 포트의 컬렉터 레일에 있는 제품 감지, 라이닝(lining) 배치 유닛의 스택 높이 및 벤딩 상자의 걸림 제어를 위해 편광 필터가 있는 거울반사형 포토센서 ML7-55/59/103이 사용됩니다. 포토센서의 고객 이점은 소형 디자인과 작은 가시성 라이트 스폿입니다. 거울반사형 포토센서와 반사거울 사이의 거리는 매우 짧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그림 3: 카턴 피더에서의 초콜릿 감지

서버 축의 참조 위치는 인덕티브 근접 스위치 NBB2-8GM40-E2-V3를 통해 캡처됩니다. 이 스위치는 작고 저렴한 인덕티브 근접 스위치이며 스위칭 거리가 증대되고 M8 x 1 커넥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림 4: 모터 회전 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