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line Industrial Sensors
Serviceline Explosion Protection

제품 식별

생산 공정에서 제품 분류 및 식별

Data Matrix 바코드로 생산 공정에서 제품 분류 및 식별
Data Matrix 바코드로 생산 공정에서 제품 분류 및 식별

제품 생산에서 100% 추적 가능성품질 보증이 요구되는데, 이는 반드시 ISO 9000를 준수해야 합니다. 따라서, 요구되는 식별 번호는 반드시 기계 판독 가능으로 모든 생산 단계 및 제품 반납할 경우에 식별 되어야 합니다.

소형 제품의 경우 공간 부족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칙에 따르면, 이러한 문제는 Data Matrix ECC 200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데 2D 코드는 매우 작은 공간에서 문자를 인코딩할 때 사용되며 사용되는 인쇄 기술에 따라 제한성이 있습니다. 라벨은 인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식별 방법입니다. 현대 기술은 5mm x 5mm 포맷의 라벨 제조 및 적용을 쉽게 수행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12 x 12 모듈 크기 의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열전사 인쇄 공정에 적용할 수 있게 하는데, 예를 들면 10 자리 데이터 표시를 허용합니다.

실제로 300dpi의 프린터가 사용되며 모듈당 4개의 점으로 구성되여 4mm x 4mm 코드 크기를 제공합니다. 이는 필수적인 코드 레스트 존(Rest Zone)를 보유를 보장하며, 이동상태에서 ODT-MAC310 데이터 매트릭스 리더기를 통해 읽을 수 있습니다. 수많은 제조사에서 휴대용 디바이스를 제공하므로 매뉴얼 감지가 가능하게 됩니다.

대안적으로 레이저 및 잉크젯 레터링과 같은 직접 표시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 경우 각각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실행 가능성이 입증되어야 합니다. 특히 이러한 유형으로 생성된 코드는 표준 품질 레벨을 충족하지 못하므로 표준 읽기 장치를 통한 읽기 가능성이 항상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