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line Industrial Sensors
Serviceline Explosion Protection

포장 공정 안전

Data Matrix ECC 200와 함께 자동 포장 공정 보호

Data Matrix ECC 200 코드
Data Matrix ECC 200 코드

제약 포장 분야에서 약 30년 동안에 제약 코드에 대한 포장 매체가 정확하게 식별되고 매칭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시스템이 탄생되었는데, 이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바코드를 이용하여 전반적으로 고속 공정에서 철저한 제품 식별을 보장하며, 전체 산업 분야에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제약 코드는 아직 자체의 유아시기에 처해있는바, 현대 기술은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Data Matrix ECC 200 - 제한 없는 데이터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대비 제약 코드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대비 제약 코드

데이터 매트릭스는 모든 형식의 데이터를 원하는 수량 만큼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 전체 A4 용지 용량의 내용이 포함되는데, 생산 공정에서 필수적인것은 아니지만 공간 문제가 그만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그림은 동일한 출력 필요로 하는 코드 공간 요구 사항의 차이점을 선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 제약 코드 데이터 내용: 소수점 5자리
  •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소수점 10자리

한눈에 모든 장점!

  • 데이터 수량
    숫자, 영숫자 또는 완전한 ASCII 테이블에 상관 없이 최대 1000자 이상의 수량까지 모든 것을 코딩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안전
    데이터 읽기 오류는 실질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수학적으로 정교한 오류 감지 기능이 읽기 오류를 방지합니다.
  • 가독성
    Data Matrix ECC 200은 최대 30%까지 파괴된 데이터를 재구성하는 오류 수정 기능을 사용하므로 인쇄가 잘못되거나, 오염 혹은 기타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합리적인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 공간 요구 사항
    Data Matrix ECC 200은 넓은 범위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고품질 인쇄가 가능할 경우 모듈 크기는 0.2 mm 까지 될 수 있습니다. 10자리 데이터 및 1자리 레스트 존(rest zone)이 포함되는 코드는 9qmm(3mm x 3mm) 미만의 공간만 필요합니다.
  • 향후 보안
    Data Matrix ECC 200은 ISO 16022 표준을 따르며, 중요한 몇개의 산업 협회는 이를 산업 표준으로 정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기술면에서 향후 몇 년간에 급속한 발전을 권장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알맞은 가격으로 최첨단 기술 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코드 읽기 사례: 폴딩 머신에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읽기

폴딩 머신에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읽기
폴딩 머신에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읽기

폴딩 장비는 제약 포장 분야에서 가장 큰 도전입니다.

옆의 사진은 솔루션을 보여줍니다. 데이터 매트릭스는 스태크 아래 위치에서, 즉 인쇄 반대방향에서 경사지게 장착되여 코드를 읽습니다. 코드는 16 모듈(16 x 16)이고, 한개의 데이터 콘텐츠는 16개의 영숫자 문자를 포함합니다. 0.4 mm 사이즈의 모듈이 선택되어 종이 품질이 나쁘거나 인쇄가 잘 되지 않은 경우에도 완벽한 읽기 결과를 보장합니다.


소형 데이터 매트릭스 리더기

데이터 매트릭스 리더기 보기
데이터 매트릭스 리더기 보기

광학 및 센서 시스템, 라이트 및 전자 제품 전부가 25 x 25 x 80(mm) 하우징에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작은 레이저 리더기로서 분당 A5 타입의 리플릿 300 장 읽고, 2m/s 속도로 이동하는 코드를 정확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수십년동안 제약 코드 리딩 어플리케이션에서 잘 알려진 만큼 내부 설치 및 제어 설정이 편리합니다. 카턴포장이나 라벨 시스템에도 사용되며, 지능형 산업용 터미널을 통해 중앙 집중적으로 작동 및 제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