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line
Serviceline Industrial Sensors
Serviceline Explosion Protection

장력 제어: PMI120-F90 인덕티브 근접 센서

모터 체인 텐셔너의 정확한 마운팅 모니터링

오늘날 모터의 수명은 다양한 요인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경유 및 친환경 가스와 더불어 모터 체인과 같은 기계 부품은 모터의 장기 수명을 결정합니다. 모든 모터에는 정상적인 기계적 마모가 있으며 이 기계적 마모를 최소로 유지하면 모터의 수명이 길어집니다.

모터 제어 체인은 드라이브의 크랭크 축과 캠축 사이의 링크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정상적으로 조인 모터 체인은 최대 2%의 마모 연장까지 문제 없이 작동됩니다. 모터 체인이 조여지지 않을 경우 반송장치는 아래로 처지기 시작하고 안정적이지 못한 실행으로 마모를 일으킵니다. 체인에 정확한 수준의 장력이 부족하면 모터에 대미지를 보입니다. 

마모가 최소로 되는 모터 체인은 모터 수명을 크게 연장할 수 있습니다. 독일 뮌헨에 있는 체인 제조업체 iwis는 고정도의 체인을 제조하며 수많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공급업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테스크

17개의 다양한 체인 텐셔너 조립 라인이 반드시 설계되어야 합니다(그림 1 참조). 이 조립 라인에서 로봇은 자동차 산업을 위해 17개의 다양한 길이 및 지름의 체인 타이트너를 조립합니다. 이는 완전히 자동화된 프로세스이며 조립품 테스트 도구는 유연해야 하고 다양한 크기의 모터 체인 텐셔너를 정확히 감지해야 합니다.



그림 1: 모터 체인 텐셔너 조립 라인


구현

하우징 길이 및 지름은 Pepperl+Fuchs의 PMI120-F90-IE8-V15 인덕티브 경로 측정 시스템을 통해 정확히 평가됩니다. 식별된 사이즈 정보는 다양한 로봇 클로(claw)로 전달된 후 일치하는 스프링과 태핏(tappet)을 슬리브로 삽입하고 전체를 압축합니다.

생산이 진행되는 동안 조립은 엄격히 모니터링되고 제어됩니다. Pepperl+Fuchs 액츄에이터는 특별 제어 유닛에 마운팅되며(그림 2 참조) 이 제어 유닛은 정해진 압력을 사용하여 모터 체인 텐셔너의 태핏 스프링 장력을 식별합니다. 이러한 압력하에서 태핏은 하우징으로 들어가며 오프셋은 제어 유닛에 장착되는 PMI120-F90-IE8-V15 인덕티브 근접 센서를 사용해 측정됩니다.



그림 2: PMI120-F90-IE8-V15 인덕티브 경로 측정 시스템 및 BT-F90-W 액츄에이터로 스프링 장력 제어

고객 이점

당사의 다기능 경로 측정 시스템을 사용하면 다양한 모터 체인 텐셔너를 신속히 조립할 수 있으며 새로운 체인 텐셔너의 변경 시간이 최소로 됩니다.